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지사항

제목

[정보공개] 2021.3.7.~3.13. 주간 '보궐선거 공명선거감시단' 모니터링 보고서

닉네임
평화나무
등록일
2021-03-15 15:50:42
조회수
412

2021.3.7.~3.13. 주간 모니터링 보고서

 

 

1. 모니터링 교회수 : 73개 교회 / 98개 보고서 생산   + 3.13문재인탄핵국민대회 및 유튜브 모니터링

 

 

2. 총평 :

1) ○○○의 대통령 명예훼손 발언과 허위사실 유포는 계속됨

2) 이번 주간에도 개별 교회 예배 중 허위사실유포나 선거개입성 발언은 거의 포착되지 않고 있음

3) 공개되는 (실시간)예배영상 외에 현장예배 등에서 문제적 발언이 유포될 수 있으나 오프라인 접근이 불가한 상황이 한계로 작용함

4) 보궐선거 투표일에 근접할수록 불법선거운동 행위가 발생할 개연성은 충분하기에 요주의 교회와 무작위 선정 교회를 병행하여 모니터링할 계획임

 

 

3. 문제적 발언 리뷰

교회명

(유튜브채널명)

날짜

발언자

문제 발언 요지

비고

3.13 국민대회

3.13

OOO

-“최고의 본질은 제가 처음부터 말해왔듯이 문재인이 대한민국을 해체하고 북한에다가 갖다바치려고 하는 것 이 주제는 아직도 여러분들이 이해가 안 되십니까?”

 

-“돈요? 수십조 감추어놨습니다. 수십조. 이거 이제 앞으로 다 드러날텐데...”

 

-“국가를 해체하고 북한에다 갖다바치려고 하는 것에 대해서는 절대 용서할 수 없습니다.”

 

-“그런 나쁜 놈(문재인)을 우리나라 오천 년 역사에 가장 나쁜 놈, 김일성보다 더 나쁜 놈입니다. 이놈은요. 김일성이는요 자기의 신념이 있어서 공산주의 신념을, 자기 신념이 그러니까 신념을 이룰려고 했지요. 이놈은 히틀러보다 더 나쁜 놈입니다. 왜그러냐, 히틀러는 독일을 선동할 때 독일 국민들을 위해서 했단 말입니다. 그런데 문재인이 이놈은요, 대한민국을 해체하고 북한에다 갖다바칠려고 북한에다가.”

형법 및 정보통신망법 상 허위사실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 예정

OOOO교회

3.7

OOO 목사

- 주사파정권이 무너지게하시고 김정은의 우상이 무너지게 해주시고 반드시 북한에도 주의 복음 전할날이 오게 해주세요 지금도 백신을 맞고 죽은 자가 8명이고 후유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저들이 통곡하고 무릎꿇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코로나를 물리치게 해주세요

 

 

백신 접종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로 해당 영상을 방통위에 신고 조치함.

 

 

법적 검토를 통해 별도 고발 조치 예정

OOOOOO교회

(OOOTV)

3.9

OOO 목사

- 오늘은 부산 시장 민주당 경선 후보자 김영춘 의원에 대해서 이야기 좀 나눌 생각입니다.

<중략>

그러니까요 이런 사람(김영춘 후보)이 부산시장이 된다. 그럼 생각만 해도 끔찍한 거예요.

분명하게 말합니다. 긴급 명령 으로 예배를 전면 금지 시키고 장관이나 지자체장의 허가를 받아 예배를 드리게 해야된다. 라는 식의 생각과 말하는 사람 이런 사람에게 표를 주는 목회자. 이런 사람에게 표를 주는 교회는 예수 믿는 사람이 아닙니다. 절대로 거듭난 그리스도인 일 수 없습니다.

 

세상 권력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짓이기고 있는데 어떻게 이런 사람을 지지할 수 있단 말입니까. 부산 교계는요. 이런 사실을 성도들에게 알려야 됩니다. 목사님들이 알려야 해요. 설교시간에 아니면 광고 시간에 이런 사실을 지적하고서 이야기해야 해요.

 

그리고 부산 교계는요. 조직적으로 움직여야 됩니다. 이럴 때 마음을 모아서 조직적으로 김영춘 같은 사람이 시장으로 당선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해요.

교회 설교 동영상이 공식적으로 게시되고 있는 유튜브에 올린 영상으로서, 영상 중 목사의 직함을 명시적으로 밝히고 있는 해당 영상을 1)단순한 개인의 의견으로 볼 수 있는지 2)개인 의견이라 할지라도 명백하게 선거법에 저촉되는 발언을 한 것이 문제가 없는지 3)허위사실에 해당하는 내용이 없는지 등 면밀한 법적 검토를 할 예정임.

OOOOOO교회

(OOOTV)

3.11

OOO 목사

- 민주당 박영선 후보 아 이분은 절대로 서울시장이 되면 안 됩니다.

교회 폐쇄 법 발휘하고 통과시킨 것도 민주당입니다.

이런 민주당의 박영선 후보를 찍는 다 있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절대 안되요.

 

- 자 근데 이번에 서울 시장될 사람이 또 다시 퀴어축제를 지원한다. 동성애를 지지 한다.

차별 금지 법안을 지지 한다. 이런면은 큰일 나는거야. 절대로 안 되는 거예요.

 

- 자 그러면은 올해 2021년도 서울시는 후보가 된 박영선 후보의 입장은 뭐냐 차별금지법 찬성론으로 바뀌었습니다. 참어처구니가 없죠. 참 어처구니가 없어요. 그러니까 비상대책 위원장으로 있을 때 기독교인 표가 필요하니까 차별금지법 받아들이지 않는다. 동성애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슬람 받아 들이지 않는다 해놓고. 서울시장 후보가 되고 나서 더이상 이 전처럼 고개 숙일 이유가 없다고 판단 하는 거예요.

 

- 차별금지법 지지로 돌아서고 입장을 분명히 한 거죠.

결과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내년 대선에 흐름을 만들이 뒤바꿀 수도 있고 이대로 또다시 민주당이 정권을 잡을 수 있어요. 사명감을 가지고 이번에 주변사람들에게 많이 알리시고 또 기도하시고 또 예수믿는 사람들 목회자들에게 올바른 한 표를 행사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도 하시고 또 (??)도 해주시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주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립니다.

교회 설교 동영상이 공식적으로 게시되고 있는 유튜브에 올린 영상으로서, 영상 중 목사의 직함을 명시적으로 밝히고 있는 해당 영상을 1)단순한 개인의 의견으로 볼 수 있는지 2)개인 의견이라 할지라도 명백하게 선거법에 저촉되는 발언을 한 것이 문제가 없는지 3)허위사실에 해당하는 내용이 없는지 등 면밀한 법적 검토를 할 예정임.

사단법인 평화나무

 

 
작성일:2021-03-15 15:50:42 183.96.203.92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2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