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지사항

제목

[공지사항] 한국 교회 목회세습에 대한 고찰 공청회 개최

닉네임
logosian
등록일
2019-11-13 10:14:17
조회수
889
첨부파일
 한국 교회 목회세습에 대한 고찰 공청회.jpg (82131 Byte)

 

명성교회 목회 세습 문제로 인하여 교회 세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높아졌고 교회 내 세습 문제가 더이상 교회만의 문제에 머물지 않고 있습니다. 더욱이 제104회기 예장통합 총회에서 명성교회 수습안이 통과된 이후에 교단 내외적으로 여러 비판과 문제제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깔끔한 문제 해결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상황에서 명성교회 목회 세습에 대한 진지한 성찰과 공론의 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교회사적으로 교회 내 세습에 대한 역사적 맥락과 현재 한국 교회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되고 있는 세습 문제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된 명성교회 문제를 어떠한 방식으로 풀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지혜를 모아내는 공론의 장으로써 금번 공청회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공청회가 어떠한 합의나 결론을 내리는 결과론적 의미보다는 오랜 기간 복잡하게 얽히고 상호간에 신뢰가 무너진 작금의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작은 분기점이 되기를 소망하는 바람으로 공청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명성교회 세습을 지지하는 입장, 반대하는 입장, 중재적인 입장 등 양자, 3자가 한 날 한 장소에 모여서 서로 간에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공의를 찾아나가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작성일:2019-11-13 10:14:17 183.96.203.47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2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