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활동 시작했다던 ‘국민특검’ 갑자기 다시 등장한 이유는?
‘北 원전’ 논란에 “‘국민특검’으로 문 대통령 체포하자”
반성없는 코로나 슈퍼 전파자 전광훈 "코로나 주범은 문재인"
전광훈, 다가오는 ‘3.1절 집회’ 앞두고 세 모으기 다급했나

지난 1일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전광훈 씨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일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전광훈 씨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평화나무 김준수 기자]

최근 정치권에서 ‘北 원전’ 논란이 나오기 무섭게 전광훈 씨가 문재인 대통령을 두고 ‘간첩’이라고 재차 주장하며 ‘국민특검’을 실시해 “문재인 대통령을 체포하겠다”는 황당무계한 발언을 내뱉었다.

전광훈 씨는 지난 1일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은 ‘선지자’이며 이미 지난 2019년에 ‘대한민국 망했다’, ‘대한민국은 해체 된다’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두고 ‘간첩’이라고 한 것도 ‘선지자’로서 문 대통령을 ‘회개’시키기 위해서라는 이유를 내세웠다.

목숨을 걸고 자칭 ‘애국운동’을 하고 있다는 주장도 여전했다. ‘목숨을 걸었다’, ‘순교도 각오했다’, ‘순교하겠다’는 등의 발언은 잊을만하면 등장하는 전광훈 씨의 단골 멘트다.

전 씨는 “우리가 스스로 나라를 지켜야하기 때문에 저는 목숨 걸고 이 일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며 “지금 현재 USB를 가지고 말들이 많은데 USB가 큰일인줄 아나. USB는 저리가라다. 이 문재인이 이적행위를 한 것에 대해서 조사해야 한다”고 했다.

지치지도 않는지 ‘북한에 의해 대한민국이 모두 장악됐다’는 주장도 계속해서 등장했다. “대한민국이 간첩들에게 점령된 나라”라는 것이다. 전 씨는 “건국 후 70년 동안 계속하여 북한의 통전부가 끝없이 파송한 간첩들에 의하여 대한민국의 모든 정치, 경제, 사회, 군사, 외교, 문화, 교육 모든 곳에 고정간첩 내지는 간첩에게 사주 받는 세력들이 주도세력이 됐다”며 “언론까지 마찬가지다. 언론이 비정상이 됐다는 걸 모르나”며 훈계했다.

기자회견의 발단은 ‘北 원전’ 논란이었지만 결국 하고 싶었던 말은 ‘간첩’인 문재인 대통령을 그대로 두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 씨는 “저는 애국운동을 하는 연장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저 자리에 두면 안 된다. 즉시 체포해야 된다. 다른 나라 대통령이 저런 짓을 하면 바로 체포다. 어느 나라 대통령이 저런 짓을 하는데 가만히 보고 있는 나라가 있을 수 있겠나?”라며 이미 발족한 ‘문재인체포국민검사단과 조사단’을 통해 “이 분야에 대해서 일생을 사신 법조인들이 앞장서서 이제 빨리 국민특검을 확대해서 문재인을 신속히 체포할 것”이라고 했다.

전 씨는 “오늘의 핵심 주제는 문재인 체포하라는 거다. 저거 저렇게 두어서는 안 된다”며 “코로나의 주범은 문재인이다. 바이러스 통하여 한국교회를 탄압하고 있는데 국민 여러분 절대로 속지 마라”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조원용 변호사(나라지키기고교연합)는 “전광훈 목사님 기자회견 들으면서 ‘아 정말 전문가시다’ 라고 생각을 한다”고 전 씨를 추어올렸다. 그러면서 “변호사로서 한마디 하면, 문재인이 간첩이 맞는다면 이놈은 대통령이 아니고 여적죄”라고 주장했다.

고영일 변호사(기독교자유통일당 대표)도 “오늘 이후로 여러 국민들로부터 문재인과 관련된 이적행위에 대해서는 우리가 신고를 받고 그리고 많은 법조인들이 여기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있다. 만약에 야당이 특검을 통해서 이것을 밝히지 못한다면 국민이 특검을 하면 된다”며 “법조인들은 법적인 지식을 가지고 이 신고 받은 내용들을 통해서 여기에 해당되면 특별히 조사를 통해서 고발도 할 것이고 거기에 따른 체포에 이르기까지 모든 조치를 우리들이 실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문재인 퇴진 국민대회‘가 지난 7일 동화면세점 앞에서 개최됐다. 이날 전광훈 씨는 내년 4.15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보수대통합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사진=평화나무)
지난 2019년 12월 7일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문재인 퇴진 국민대회‘. 이날 전광훈 씨는 2020년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 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보수대통합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사진=평화나무)

 

이미 2019년에 활동 시작했다던 전광훈의 ‘국민특검’

전광훈 씨가 ‘국민특검’이니 ‘국민재판’이니 주장했던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미 전 씨가 자칭 ‘애국운동’을 한다며 세를 끌어 모으던 지난 2019년 10월 3일 “문재인은 탄핵됐다”며 ‘국민재판’을 진행했다. 전 씨는 광화문광장에 모인 집회 참가자들이 자신을 ‘국민의장’으로 추대했다며 ‘국민재판’의 정당성을 내세웠다.

당시 ‘국민재판’에서는 ‘대통령 탄핵’ 외에도 온갖 황당한 안건들이 쏟아졌다. ▲자유민주주의·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기독교입국론 반대세력 척결 ▲박근혜 전 대통령 완전 석방 및 원대복귀 후 명예 은퇴 ▲‘주사파’ 고무 찬양·동조자 처벌 ▲동성애·차별금지법·이슬람 추종자 처벌 및 국가인권위원회 즉시 해산 ▲군인·경찰·공무원·법원 계엄령 참여 금지 ▲‘주사파 언론’ 가짜뉴스 엄단 및 처벌 ▲향후 5년 동안 노동운동(민노총) 금지 ▲이승만 기념관 건립 및 광화문광장 명칭 이승만광장으로 변경 ▲북한 찬양자 북한으로 이주 ▲세계기독청 건립 ▲내년 4월 15일 대통령ㆍ국회의원 동시 선거 및 개헌 투표 등을 결의한 것이다.

안건들을 살펴보면, 이미 2019년 10월부터 2020년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염두에 두었던 점이나 최근까지도 후원에 대한 명분으로 내세우는 ‘세계기독청’에 관한 내용도 있다. 이외에도 박근혜 전 대통령을 석방하라는 주장이나 반헌법적, 반인권적 내용이 수두룩하다. 전 씨는 ‘국민재판’을 진행하면서 ‘청와대가 계엄령을 준비하고 있다’는 가짜뉴스로 집회 참가자들을 선동하기도 했다.

‘국민재판’의 하이라이트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등장이었다. 당시에는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후보였던 자격으로 단상에 등장했다. 홍 의원은 ‘국민 탄핵결정문’을 낭독하면서 “대통령 문재인의 직무집행에 있어서 헌법과 법률 위배 행위에 대해서 국민의 이름으로 오늘 심판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내란죄(형법 87조) ▲외환유치죄(형법 92조) ▲여적죄(형법 93조) ▲민생파탄죄 ▲국민분열죄 등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전광훈 씨는 ‘국민특검’도 이미 지난 2019년 12월 7일 열린 ‘문재인 퇴진 국민대회’에서 설치하겠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전 씨는 ‘국민혁명본부 의장 전광훈’ 명의로 ‘문재인 하야 국민대회 시민 특별검사’에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라는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던 고영주 대표(자유한국21)를 임명했다. 고 대표는 최근에도 전 씨가 산파역할을 한 ‘광화문 자유대연합 정당’ 출범에 주요 단체로 합류한 상태다. 자유대연합은 다가오는 4.7보궐선거는 물론, 내년 대선까지도 자신하고 있는 상황이다.

당시 국민대회에서 전 씨는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겨냥한 발언을 쏟아냈다. 전 씨는 “마지막 최후의 싸움은 내년 4월 15일에 결정되는 것이다. 내년 총선에서 자유우파정당들이 합하여 200석을 해야 된다”며 “이것은 곧 하나님과 같은 권위를 가진다. 하늘의 하나님은 천국에 계시고 대한민국의 하나님은 내년 4월 15일 200석이 바로 하나님과 같은 권위를 가질 것”이라고 했다.

‘국민특검’은 이날 국민대회 이후 진행된 ‘제1차 국민의회’에서 설치를 결의했다. ‘제1차 국민의회’는 이재오 전 특임장관의 사회로 ▲KBS 시청료 거부 및 언론개혁을 위한 일간지 창간 ▲국민노동조합 설치 및 천만 회원 가입 ▲국민혁명본부 회원 가입 ▲전 분야에 국민혁명본부 자문회의 결성 ▲국민특검 구성 등을 결의했다. 또 국민특검에 한동대 총학생회장 출신 박총명 씨 외 99명의 청년 특별수사관도 임명했다. 문재인 정부를 ‘반헌법적세력’으로 규정한 박 씨는 지난 2009년 한동대에 설치된 故 노무현 전 대통령 분향소 설치를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해 여론의 뭇매를 맞기도 했다.

고영일 대표(기독자유통일당)는 “검찰이 할 수 있는 게 한정적”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하고 있는 헌정질서 파괴 행위, 국가보안법 위반 행위, 이적행위 등을 수사하기 위해 시민특검을 발족했다”고 ‘국민특검’의 취지를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여적죄를 저질렀다’는 식의 주장은 전광훈 씨가 이미 2019년부터 그가 줄기차게 언급했던 내용이다. 전 씨는 ‘北 원전’ 논란이 정치권에서 쟁점화 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2021년 2월 1일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그러면서 “국민특검을 실시해 문재인 대통령을 체포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다가오는 3.1절 집회를 의식해 세를 끌어 모으려는 발버둥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다시 한 번 전 씨를 무죄로 풀어준 재판부의 판단에 아쉬움이 생기는 지점이다.

지난 2019년 10월 3일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문재인 탄핵 10.3 국민대회 및 비상 국민 회의'에서 한 개신교계 단체가 설치한 현수막. “한국교회는 문재인을 여적죄로 고발한다”고 적혀있다. (사진=평화나무)
지난 2019년 10월 3일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문재인 탄핵 10.3 국민대회 및 비상 국민 회의'에서 한 개신교계 단체가 설치한 현수막. “한국교회는 문재인을 여적죄로 고발한다”고 적혀있다. (사진=평화나무)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