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나무 김준수 기자] 새로운 한 주의 시작부터 반동성애 기사가 교계 주요 언론을 장식했다. ‘경기도 성평등 조례안을 개정을 요구하는 반동성애 진영의 집회 기사가 월요일부터 쏟아지기 시작했다.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와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등 60개 단체는 25일과 26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나쁜 성평등조례 반대와 재개정을 위한 연합기도회 및 도민대회를 개최했기 때문이다.

국민일보, 아이굿뉴스, 데일리굿뉴스, 크리스천투데이, 기독일보 등 대부분의 교계 언론은 이번에 개정된 성평등 조례안이 종교기관인 교회와 신학교에 성평등위원회 설치를 강요하고 있으며 동성애자와 트랜스젠더의 채용 역시 거부할 수 있다고 단정적인 보도로 일관했다.

하지만 해당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박옥분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의 견해나 반동성애 진영의 주장을 검증하는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다. 뉴스앤조이만이 성평등 조례 개정안의 취지를 상기시키며 대다수 교계 언론의 보도한 내용이 사실을 왜곡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반동성애진영, 경기도의회서 성평등 조례안 반대집회

국민일보는 26<동성애 옹호·조장, 경기도 성평등 조례 개정하라> 기사에서 경기도 성평등 조례안 개정을 촉구하며 2만여명의 도민이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국민일보는 박 의원이 대표 발의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전폭적 지지로 개정된 이 조례는 적용 대상 범위를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종교기관과 일반 기업까지 확대했다지방자치단체의 규범인 조례가 상위에 있는 헌법과 법률과 충돌하는데다 종교 양심 사상의 자유까지 침해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고 했다.

전윤성 미국변호사는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에 개정된 조례대로면 성평등위원회가 채용, 차별금지, 성희롱 예방 조항을 근거로 교회와 신학교에 동성애자와 트랜스젠더의 채용을 요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일보는 경기총과 시민단체는 앞으로 조례반대 순회 설명회 개최, 반대서명 작업을 벌이고 도민 10%의 서명을 받아 조례개정청구에 나설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성평등 조례안 반대성명서까지 챙기며 <경기도 성평등 조례 재개정 촉구” 3만여 도민 운집>, <[성명] “동성애 옹호 나쁜 성평등 조례 재개정 촉구>, <성평등 조례 반대거리로 쏟아진 도민들> 등 세 건의 기사를 연거푸 내보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이번에 개정된 성평등 조례에서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은 사용자의 정의와 성평등위원회에 대한 것이라며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과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는 최소 10만에서 100만 명의 서명을 받아 해당 조례의 재개정을 청구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CTS도 반동성애진영의 입장을 충실히 반영한 기사를 쏟아내기는 마찬가지였다. 23<경기도성평등조례 논란, 논란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 (기자출연)>, <경기도 성평등 조례 일부 개정, 용어사용에 혼란을 막자는 취지의 권고 의도적 무시?>, 26<경기도 성평등 조례 관련 경기도의회 규탄집회 현장 연결>, 27<경기도 성평등 조례 반대 및 재개정 촉구 규탄대회> 등의 기사를 보도했다.

CTS아무래도 주일이다 보니까 더 많은 사람들이 거리에 모였다. 31개 시군연합기도회에는 최승균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을 비롯해서 수원, 용인, 파주 경기도 전체에서 모여 합심으로 기도했다“2차 경기도대회는 이번 조례에 대한 발언과 폐지를 촉구하는 규탄대회 성격으로 진행됐다고 했다.

권혁주 목사(경기총 부총회장)CTS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7월 경기도 의회에서 경기도민의 적극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성평등 조례를 만들었다. 헌법에는 양성평등이라고 하는데 경기도에서는 그것을 바꿔서 성평등으로 사용하고 있다이 성평등 조례에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교회나 사찰, 신학교가 성평등 위원회를 만들어야 된다고 나와 있다. 이것은 종교를 탄압하는 행위이고 그래서 우리는 일사각오의 정신을 가지고 경기도 성평등 조례가 폐지되거나 재개정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모였다고 밝혔다.

뉴스앤조이 반동성애진영 주장억지 해석에 불과하다

이에 반해 뉴스앤조이는 25<개신교인 2만 명, 경기도 성평등 조례 바꾸려 의회 압박 기독교의 힘으로 이겨 내자> 기사에서 반동성애 진영이 성평등 조례안의 취지를 왜곡해 교회에 동성애자 채용을 강요한다는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뉴스앤조이는 발표자들은 조례 18조에 나온 성평등위원회이름이 양성평등위원회가 아닌 점과 이를 교회에 강제로 설치하게 한다는 점을 문제 삼았다. ‘성평등이라는 단어는 제3의 성을 인정하라는 말인데, 교회와 신학교 등 종교 기관에도 이를 설치하게 하면 결국 동성애자를 채용할 수밖에 없다는 논리였다조례 재개정 취지와 전혀 상관없고 억지 해석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이미 여러 차례 있었지만, 이들은 아랑곳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박옥분 의원은 지난 731일과 820일 뉴스앤조이와의 인터뷰에서 반동성애진영 활동가나 지지자들에게 개정안 취지를 아무리 설명해서 소통이 되지 않았다며 답답함을 토로한 바 있다.

뉴스앤조이는 일하는 여성 인권을 증진하기 위해 만든 개정안이 갑자기 교회를 탄압하는 도구라는 가짜 뉴스로 변질돼 걷잡을 수 없이 퍼져 나가는 모습을 보며, 모태신앙인으로서 답답함까지 느낀다고 말했다박옥분 의원은 이번 개정안 핵심이 성평등위원회 설치라고 말했다. 반동성애 진영에서 외치는 것처럼 단순하게 성평등 = 동성애 수용이라고 해석해 버리면 곤란하다고 했다고 보도했다.

박옥분 의원은 성평등위원회 설치는 사실 강제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지키지 않는다고 해서 처벌 규정이 있는 것도 아니다. 남녀 차별이 여전한 각종 사업장에서 조금 더 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제도 하나 만들더라도 일하는 여성을 배려하자는 적극적 조치의 일환이라며 기독교에서 말하는 3의 성과는 교집합이 전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조국 임명 반대'외친 교계단체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은 교계도 피해갈 수 없었다. 임명을 반대하는 논평과 성명, 심지어 업무방해 및 알선수뢰혐의로 고발까지 한 단체도 있었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23조국(曺國) 후보자님, 조국(祖國)을 위해, 조국(早局)하시죠! 젊은이들은 분노하고, 국민들은 크게 실망하고 있습니다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해당 논평은 크리스천투데이, 기독일보 등이 보도했다.

이들은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나오면서, 그에 대한 온갖 문제점들이 드러나고 있다이 정도까지 되면, 국민들을 생각해서라도 본인이 후보직을 사퇴하던지, 아니면 청와대가 말려야 한다. 그런데 그런 움직임은 전혀 없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고 비꼬았다.

한국교회언론회는 문제의 종합세트와 같은 인사를 국가의 법률을 다루는 가장 중요한 부서의 장관으로 임명하려는 것은, 국민의 법정서와 고위 공직자로서의 품위, 그리고 그가 남을 향해 그 동안 쏟아내었던 수많은 말들에도 크게 위배되므로, 강행해서는 안 된다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게도 한 마디 하고 싶다. 조국(曺國) 후보자님, 조국(祖國)을 위해서, 조국(早局)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나라와 국민이 편안한 길이 될 것이라고 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23<기독자유당,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고발> 기사에서 기독자유당(대표 고영일 변호사)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를 성북경찰서에 업무방해 및 알선수뢰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기독자유당은 조국이라는 자는 적폐청산을 주장하고 죽창가를 불러 반일감정을 조장하는 등 현 정부 중심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정작 그 자신이야말로 적폐세력임을 국민들에게 보여주는 어처구니없는 범죄행위를 하였음이 언론에 의하여 적나라하게 드러났다스스로 적폐임을 드러내며 파렴치한 행위를 하는 사람을 대한민국의 법치를 책임지는 법무부장관에 임명할 수 없기에 수사기관은 철저한 수사를 하여 엄중히 처벌하기를 바란다고 보도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24<호남 목회자들 조국 반대자유민주 정체성 수호> 기사에서 호남지역 목회자 341명 명의로 발표된 성명서 소식을 전했다. 해당 성명서는 23일자 조선일보에 실렸다. 호남지역 목회자 외에도 2,960명 성도, 대한민국바로세우기운동본부, 전남·광주지부 일동이 동참했다.

호남지역 목회자들은 법무부장관으로 조국(曺國) 씨를 지명한 일은 독선이다. 밝혀진 일들만으로도 국민들의 분노를 폭발시키기에 충분하며 위선, 뻔뻔함은 내로남불을 넘어서 로남불이라며 조국(曺國)씨 법무부장관 지명 절대 반대 피 흘려 세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정체성 수호 하나님께서 정하신 양성평등 절대 훼손말 것 우리나라 평화 70년을 담보한 한미동맹 더욱 강화 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