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평화나무 김선옥 기자] 21대 총선 후보 전과기록을 놓고 수치를 절대 비교해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유튜브 영상이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 

유튜브채널 ‘LA 시사논평’은 지난 31일 ‘청와대, 범죄자 소굴?’이라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21대 총선 후보자들 중 전과기록이 있는 사람이 37.5%에 달한다는 연합뉴스 기사를 인용하며 ‘대한민국 국회가 다 도둑놈들만 있다’고 주장했다. 

“그중에서 전과자가 가장 많은 것은 더불어민주당이며 이놈들은 대한민국 국회를 전복하기 위한 폭도 짓을 많이 했다.”고 비난했다.

실제 지난 1일 기준 후보자 1,425명(지역구 1,117명, 비례대표 308명) 중 35.7%인 509명이 벌금 100만원 이상의 전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당 별로는 국가혁명배당금당과 더불어민주당이 각 100명으로 가장 많았고, 미래통합당이 62명, 정의당 47명, 민중당 45명 순이었다.

실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전과 경력이 있는 후보는 100명이며,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의 전과자는 62명으로 국가혁명배당금당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집회시위법이나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인한 전과 경력이 103건으로 민주화운동과 관련된 것이어서 다른 살인, 사기 등의 범죄들과 건수로 단순비교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LA 시사논평’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상당수가 민주화운동과 관련된 전과라는 것을 의식한 듯 “이놈들(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 국회를 전복하기 위한 폭도 짓을 많이 했다. 대한민국을 공산국가로 만들어 북한에 갖다 주려고 했다. 김일성이 공산화 운동의 전 단계인 민주화 운동을 지시했을 때 대한민국에서 그 민주화운동을 충실하게 이행한 놈들이 많다.”고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발언들을 이어갔다. 더불어 청와대에도 양아치, 범죄자가 많다”고 비난했다.

한편,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은 민주화운동으로 인한 전과는 3건에 불과했다.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