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나무 공명선거감시단이 2월 28일 ○○○교회 장○○ 목사를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습니다.

▲ 주일예배 설교시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언급하는 장○○ 목사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 주일예배 설교시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언급하는 장○○ 목사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장○○ 목사는 지난 2024년 2월 25일 주일예배 설교시간에 최근 개봉된 영화 ‘건국전쟁’과 이승만 대통령 그리고 다가오는 국회의원 선거를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후보에 대한 낙선을 유도하는 발언을 하였고 이를 유튜브 방송으로 송출하였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정신 바짝 차려야되는 거예요 지금, 그러니까 이번에 4월 10일날 선거는 아무렇게나 하면 안돼. 잘 알고 해야돼”

 

“잘못된 사람들을 뽑으면 안됩니다. 지금, 지금 이재명이가 저 전라도 지역에다 공천하는 사람들 보면 이석기를 통해 했던 그 통진당. 진보당의 사람들을 간첩이라고 기소가 되어있는 사람도 공천했어요. 정신 바싹 차려야 됩니다. 여러분들이”

 

교회 측은 해방 발언이 담긴 영상을 교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해 놓았습니다. 이에 증거자료를 선관위에 제출했습니다. 선관위의 엄정한 대처를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