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 보겠다”

하남갑 출마를 선언한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출처=자유통일당 채널)
하남갑 출마를 선언한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출처=자유통일당 채널)

자기 딸이 위안부에 끌려가도 일본을 용서해 주겠다는 둥 논란 발언을 일삼던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하남갑 예비후보로 출마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저격하며 출마의 뜻을 밝혔다.

주옥순 대표는 22일 자유통일당 하남갑 출마를 선언하며 “여성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 보겠다”고 목소리 높였다. 주 대표는 “자식을 키우는 이 땅의 1,500만 엄마들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자식을 키우는 모든 엄마와 함께 출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추미애, 부모들의 마음 짓밟아‥ 이 땅 모든 부모에게 심판받도록 할 것”

주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전 장관을 거론하며 “자기 자식의 출세와 행복을 위해서라면 온갖 불법과 부당과 권력 남용을 서슴지 않는 정치인을 심판하기 위해서 출마한다. 민주당 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바로 그런 정치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자기 자식에게 어떤 부모가 모든 걸 다 해주고 싶지 않겠느냐, 경제가 어렵고 살림이 힘들어, 남들만큼 못 해주는 그 마음이 얼마나 안타깝냐”며 “그런 부모들의 마음을 추미애 후보는 자신의 권력과 위력으로 짓밟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추미애 후보에게 엄중하게 지난 사건을 추궁하고 국민과 하남시 갑 유권자들에게, 이 땅의 모든 부모에게 심판받도록 하겠다”며 “엄마부대 주옥순에게 힘을 모아 달라. 이 땅의 1,500만 엄마들과 함께 문재인 정권과 추미애 후보를 정의와 법의 재단에 세워 심판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2022년 독일 베를린 미테구에서 소녀상 철서를 요청하는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2022년 독일 베를린 미테구에서 소녀상 철서를 요청하는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한편, 엄마부대 대표로서 부모의 마음을 강조한 주옥순 대표는 과거 “내 딸이 위안부에 끌려가도 일본을 바로 용서하겠다”는 망언을 한 바 있다. 또 2016년에는 촛불집회에 참여한 여고생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2022년에는 독일 베를린 미테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철거 요청 시위를 주도하는가 하면 2023년 일본의 수상 관저 앞에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 찬성 시위를 이끌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