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나무 공명선거감시단이 1월 19일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씨와 극우 유튜버 신○○ 씨를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습니다.

▲ 주일예배 설교시간 자유통일당이 200석을 차지해야 한다고 발언하는 전광훈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 주일예배 설교시간 자유통일당이 200석을 차지해야 한다고 발언하는 전광훈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씨는 지난 2024년 1월 14일 주일예배 설교시간에 자신이 지지하는 자유통일당을 언급하면서 이번 총선에서 200석을 차지해야 된다며 교인들에게 아래와 같은 발언을 하였습니다.

 

“우리가 4월 10일까지 10만원의 선교비가 필요해. 반드시 우리가 총선에서 이겨야돼 져야돼. 전체가 다 참여하라 이 말이여. 아멘. 두 손 들고 아멘.”

 

“그런데 여의도 이OO 목사님이요. 세상에. 내가 만나자해서 만났더니. 내가 할 말을 본인이 먼저 하는거야. 뭐라고 하냐. 이번 총선에서 한 석이라도 지면 한국 교회와 대한민국은 없어진다. 그렇게 말을 해. 그래서 내가 아니 그걸 내가 안 가르쳐 줬는데 어떻게 알아. 그랬더니. 맨날 유튜브 내가 다 들어. 그러니까 이번에 돌아오는 총선은 일반 선거가 아니고 영적 전쟁이란 말이야. 반드시 200석 해야 돼. 200석을 위하여 여의도 OOO 교회를 맘대로 쓰도록 내 놓겠다. 그 뿐이 아니여. 순OO 교회 더하기 그 다음에 순OO 교회 교단에 있는 모든 성도들을 합해서 100만명을 자유통일당에 진성당원으로 가입시켜주겠다. 끝났어 끝났어. 그리고 바로 옆에 있는 비서실장한테 바로 적어. 바로 실현해. 바로 지금부터 실천해. 이야~ 할렐루야. 천지가 개벽이 일어났어. 그런데 이OO 목사님은 왜 이걸 아냐 하면은 원래 기독 자유당을 시작한 사람이 조OO 목사님이셨어. 만약에 원로목사님의 유언대로 안하면 후임자가 직무유기지. 아멘. 거기다가 이OO 목사까지도 이해를 다 한거야. 원로목사님이 왜 기독자유당을 만들어야 되고 국회에다가 내야되는지를 완전 이해가 다 되버린거야. 그랬더니요. 세상에. 개혁의 딸들 뭔 딸들이 순OO 교회를 공격을 했는데요. 이OO 물러가라. 사퇴내라. 야이 개새끼들아. 니들이 뭔데 일개 교회 목사를 사퇴하라 그래. 이 개새끼들아. 그리고 또 뭐 기독교 실천연대. 야. 기독교라 붙였다고 다 기독굔줄 아냐. 니들은 북한의 지시를 아는거야. 이 자식들아. 그걸 내가 모를 줄 알아 이 자식들아? 어디라고 이 새끼들이 말이야. 이OO 손대지마. 이OO 손대면 우리 교회에서 예배 장희동에서 안하고 순복음교회 가서 합쳐서 해버릴야. 전OO을 어떻게 보고 까불어. 니들이 그래. 니들 목적지인 북조선으로. 연방제로 갈 것 같으냐? 해봐라. 되는가 이 자식아. 첫째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에 안돼. 둘째는 전광훈 목사가 있기 때문에 안돼”

 
“나는 뻗친대로 살아요. 여차하면 우리교회 해체하고 OOO교회에 합쳐요. 어디라고 이 자식들이 말이야. 죽을라고 말이야. 이OO 목사님. 아무 걱정하지마. 기독교 실천 뭐 기독교 개혁. 개혁과 실천 붙은 것들은 다 북조선 편이야. 그런 애들이 시비건다고 절대 기죽지 마세요. 첫째는 주님이 계시고 그 다음에는 전OO이가 있어요. 지금 대한민국 전체는 광화문이 다 잡고 있는데 광화문보다 더 쎈 세력 있어? 나와보라 그래. 개혁실천연대. 니들요. 천명도 안돼 이 자식들아. 어디라고 덤벼. 개새끼들이 까불어. 죽어. 덤벼. 이런말 듣고 또 이러지. 전광훈 또 욕만했다. 욕 아니야 욕. 오순절 언어야 이 자식아. 윤석열 대통령님 이거 듣고 계시나요. 기죽지 마세요. 그 선거가지고 진다고 밑에 애들이 자꾸 보고서 들고 오는거 믿지 마세요. 내 말만 믿으세요. 반드시 우리 200석 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반드시 이번에 4월 10일 총선에서 이겨야 돼 져야 돼? 백프로 이겨야 돼 백프로. 아멘. 아예 200석을 확정해놓고 선거해야돼. 믿습니까?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정신무장을 영적무장을 신년 벽두 새해에 완전히 철저하게 해야 된단 말이야”

▲ 사랑제일교회 교인들을 상대로 국민의힘을 비난하며 자유통일당의 지지유도 발언을 하는 극우 유튜버 신○○ 씨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 사랑제일교회 교인들을 상대로 국민의힘을 비난하며 자유통일당의 지지유도 발언을 하는 극우 유튜버 신○○ 씨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또한 극우 유튜버로 알려진 신○○ 씨도 국민의힘을 비난하며 자유통일당에 대한 아래와 같은 지지유도 발언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목사님께서 국민의힘 왜 저러느냐 바로 국민의힘은 물갈이 싹 해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정체성이 부족한 그저 그게 직업이라고 생각하는 어떻게든지 벳지를 달려고 하는 그거 달아서 자신의 영달만 추구하는 비겁자들이 모인 정당이 바로 국민의힘이다 이겁니다. 그래서 제대로 못하는 겁니다. 여러분들 생각해보세요. 이재명이가 헬기타고 병원 옮기고 얼마나 큰 문젭니까. 국민들 다 알고 지금 여론이 움직였어요. 지금 부산에서 여론이 움직여서 민주당 지지율이 떨어지고 국민의힘 지지율이 올라갔어요. 그거 얼마나 호잽니까. 그거 가지고 싸워야 되는거 아니에요. 지금 이재명이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간거 헬기탄거 여론이 굉장히 심각해졌다. 싸워야된다. 이렇게 얘기해야 하는데 국민의힘이 오늘까지도 얘기 안합니다. 지금 국민의 힘에서 이재명 당신 헬기탄거 문제야. 아픈거 인정하지만 이거 큰 문제야라고 지적한 국회의원이 있으면 이 자리에서 말해보세요. 누가 그런 얘기했는지. 이 새끼들이 진짜 나라를 지키려고 하는 겁니까 선거를 이기려고 하는 겁니까. 저는 자유통일당 뿐이 없다. 자유통일당이 이번에 국회에 꼭 들어가야지 저렇게 무능한 국민의힘을 바로 잡을 수 있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너무너무 한심합니다. 언론에서 한줄 쓰면요 벌벌벌 떨어요. 자기 지역에서 좌파들이 자기한테 공격할까봐. 벌벌벌벌. 너무너무 한심한 국민의 힘. 제가 왠만하면 비판 안하려고 하는데 이건 정당도 아닙니다.”

▲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씨의 교회에서 자유통일당 지지유도 발언을 하는 극우 유튜버 신○○ 씨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씨의 교회에서 자유통일당 지지유도 발언을 하는 극우 유튜버 신○○ 씨 (사진=해당 교회 유튜브채널 예배영상 갈무리)

교회 측은 해방 발언이 담긴 영상을 교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해 놓았습니다. 이에 증거자료를 선관위에 제출했습니다. 선관위의 엄정한 대처를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