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을 지키겠다는(윤석열-김건희 정권을 비호하고 있는) 전광훈 세력과 일부 극우교회의 거액 공천 장사, 각종 선거법 위반, 야당 음해-허위사실 유포, 사기 행각 등 심각한 불법 행위들에 대한 폭로 및 고발 공동 기자회견

○ 민주당 강득구 국회의원, 민생경제연구소(소장 임세은-송현석-안진걸), 서울의소리(대표 백은종), 평화나무(이사장 김용민 목사), 민주시민기독연대(대표 양희삼 목사), 검사검사모임(대표 오동현 변호사), 윤석열김건희세력온갖비리진상규명모임(대표 박승복 목사), 진용호TV(대표 진용호 목사)가 오는 3월 27일 수요일 오후 1시 20분 여의도 국회의사당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을 지키겠다는 전광훈 세력과 일부 극우교회의 거액 공천장사, 각종 선거법위반, 야당 음해-허위사실유포, 사기행각 등 고발’ 기자회견을 공동으로 개최합니다.


○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씨가 대표 고문으로 있는 자유통일당은 비례대표 공천 과정에서 예비 후보자에게 금품을 요구하였고, 후보자들은 전 씨 측에 억대의 금액을 건넸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 또 전 씨 측 사람들이 집마다 방문해 선거 공작을 벌여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이들은 전광훈 씨 측이 운영하는 통신사 가입과 자유통일당 입당 등을 위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자유통일당을 밀어줘야 윤석열 대통령을 지킬 수 있다’, ‘총선에서 실패하면 자유는 사라진다’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전광훈 씨와 자유통일당은 총선을 앞두고 전직 대통령들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북한에 가서 고려연방제 합의에 사인하고 왔다’는 식의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올 초에는 오산리 기도원에서 진행한 집회에서 민주당 의원들의 명단을 교인들에게 보여주며 ‘이들은 교회 폐쇄법에 찬성한 자들이니 찍어서는 안 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하는 발언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이에 종교단체-시민단체들은 전광훈 씨와 극우교회들의 불법 행위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및 허위사실 유포,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를 향한 명예훼손과 비방, 기타 사기 등의 혐의로 전 씨를 경찰에 고발하기로 하였습니다.


○ 선거철만 되면 시민들을 상대로 혹세무민 정치 선동을 벌이며, 민주주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선거에 폐해를 끼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자행하는 전광훈 씨를 비롯해 전 씨와 유사한 행동을 하는 파렴치한 이들에게 법의 엄정한 철퇴가 내려지기를 바라며, 이러한 불법적 행위가 다시는 반복되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 언론인 여러분들의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