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킹' 제작진, 26일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에 알려

변희재 “28일 출연해, 최서원 태블릿PC 조작 언급할 것 부담된 듯”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이 매주 수요일 아침 출연하던 YTN 라디오 아침 시사프로그램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수요일 패널로 더 이상 출연하지 못하게 됐다. (사진=연합뉴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이 매주 수요일 아침 출연하던 YTN 라디오 아침 시사프로그램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수요일 패널로 더 이상 출연하지 못하게 됐다. (사진=연합뉴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이 매주 수요일 아침 출연하던 YTN 라디오 아침 시사프로그램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더 이상 출연하지 못하게 됐다.

최근 변희재 고문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자택 앞에서 ‘태블릿 조작 자백 촉구 및 진상규명 집회’를 개최하는 등 ‘태블릿PC 조작’ 주장에 힘을 더 쏟고 있는데, 이에 대해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증거 조작 의심에서 자유롭다면 변희재를 구속시키라”라며 관련 언급을 시작하며 ‘태블릿 PC 조작설’이 수면 위로 올라오는 흐름이다

변희재 고문은 6월 26일 오후 평화나무와의 통화에서 “26일 낮, 뉴스킹 제작진이 미안함을 전하며 더 이상 출연이 어렵게 됐다고 알려 왔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변 고문은 “제작진이 정확한 이유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겉으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이유는 충분히 예상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현재 이슈의 흐름을 볼 때, 모레(28일 수요일 아침) 방송에 출연하면, 태블릿PC와 한동훈 장관의 연관설을 다시 이야기할 수밖에 없는데 그것이 부담돼 출연 중지 통보를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송 전 대표는 지난 23일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동훈 장관이 태블릿 PC 조작설에 대해 저질 괴담이라고 한 데 대해 “도둑이 제 발 저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분들이 그때 (박영수)특검 때 장시호 태블릿PC 문제에 직접 개입했던 분들이니까“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변희재씨가 이 문제를 제기했다가 명예훼손죄로 현재 구속돼서 1심에서 2년 실형을 받았지 않나. 1년 살고 지금 보석으로 나와 있는데 보석 조건이 사건과 관련된 집회 및 시위에 참여하지 말 것. 이게 보석 조건“이라며 ”그런데 변희재 씨가 나오자마자 지금까지 일관되게 태블릿 PC 조작 주범이 윤석열, 한동훈이라고 지금 고소까지 해놓고 한동훈씨 집 앞에 가서 지금 매주 데모까지 하고 있다“라고 꼬집기도 했다.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