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자유통일당 공천 거래 의혹 제기
“집에 찾아와 선거운동” 선거법 위반 의혹도

홍수환 전 챔피언 입당 기자회견에서 발언하는 전광훈 씨(출처=연합뉴스)
홍수환 전 챔피언 입당 기자회견에서 발언하는 전광훈 씨(출처=연합뉴스)

지지율 4%를 넘었다고 좋아하던 자유통일당에 ‘공천거래 의혹’, ‘선거법 위반 의혹’ 등 먹구름이 드리워졌다.

YTN은 23일 ‘“전광훈에 억대 헌금” 공천 거래 의혹... 자유통일당 “특별당비 논의한 것”’이라는 보도를 통해 ‘자유통일당이 비례대표 공천 과정에서 예비 후보자에게 금품을 요구했고, 전 목사 측에 억대 금액을 건넸다는 폭로가 나와 파장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을 운영하던 A 씨는 YTN과의 인터뷰에서 “공천 신청 이후에 유동규 후보 입당식을 가게 됐고, 그때 거기서 요구한 1억 원을 현찰로 줬다”고 주장했다. 그는 “3월 1일 공천관리위원장이랑 연결돼서 만나게 됐다. 그때 공천 헌금 얼마 할 수 있냐고 물었다”고 말했다. 그는 공천관리 책임자가 5억 원을 요구하며 거래를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결국 공천에서 탈락한 A 씨는 전 씨에게 특별 당비를 받는 건 불법 아니냐고 따져묻자, 전 씨는 “아니다. 내가 더 잘 안다”며 “과거에도 다 그렇게 했다. 법에 안 걸리게 하기 위해서 이렇게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공천 거래 의혹이 불거지자 전 씨는 제보자 A 씨와 YTN을 고발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자기들이 와서 7억을 한테니 당선권 안에 번호를 줄 수 있느냐고 했다” 며 “YTN, 잘 들어아 내가 말하는 건 왜 보도 안 하느냐. 당신들 내가 처벌할 거다”라고 소리쳤다.

자유통일당 공천거래 의혹을 보도한 YTN(CNFCJ=YTN)
자유통일당 공천거래 의혹을 보도한 YTN(CNFCJ=YTN)

‘집 찾아와 선거운동 했다’ 선거법 위반 의혹도

서울의소리 역시 지난 23일 ‘이재명 음해 세력 잡았다. 현금 살포? 선거 공작? 세력, 정체 대공개’라는 영상을 통해 ‘전광훈 측 사람들이 집을 방문해 선거 공작을 벌였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서울의소리에 제보한 제보자는 전광훈 씨 측 사람들이 집에 찾아와 그들이 운영하는 ‘퍼스트모바일’ 가입과 ‘자유일보 구독’, ‘자유통일당 당비’ 등 총 5만 원을 매달 내면 죽을 때까지 매월 최소 100만 원씩 연금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고 주장했다.

서울의소리가 제기한 자유통일당의 선거법 위반 의혹(출처=서울의소리)
서울의소리가 제기한 자유통일당의 선거법 위반 의혹(출처=서울의소리)

영상에 등장하는 알뜰폰 영업사원은 “이거 협조 안 하면, 공산화가 되면 끝이다”, “이번에 지면 자유는 영원히 안 돌아온다”, “자유통일당이 계속 밀어줘야지만, 이 국민의힘이 나갈 수 있다. 윤석열 대통령을 지킬 수 있는 것” 등의 발언을 했다. 또 “총선에 우리가 실패하게 되면 자유는 사라지게 된다”, “우리나라가 이재면, 문재인으로 인해서 사회주의, 공산국가로 가려고 지금 기로에 서 있다. 이번 선거 지면 안 된다” 등의 주장을 펼쳤다.

이는 공직선거법 제106조 제1항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위하여 또는 선거기간 중 입당의 권유를 위하여 호별로 방문할 수 없다”는 조항을 어긴 것으로, 불법선거운동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들은 ‘민주 진영 전직 대통령들뿐만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북한에 가서 고려연방제 합의 사인을 하고 왔다’는 취지의 주장도 펼쳤다. 이에 장윤미 변호사는 “이건 허위 사실 공표죄에 해당할 여지가 매우 높아 보인다”며 “공직선거법은 낙선 또는 당선을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하게 되면 실형을 선고할 수 있게 돼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자유통일당은 지난 22일 비례대표 후보 출정식을 가졌다. 자유통일당은 황보승희 의원, 석동현 전 민주평화통일회 사무처장 등 20명을 비례대표 후보자로 발표했다.

지난 22일 비례대표 후보를 발표한 자유통일당(출처=자유통일당)
지난 22일 비례대표 후보를 발표한 자유통일당(출처=자유통일당)

 

 

저작권자 © 평화나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